2020. 10. 21. 00:08

서버 만들기

- 프로젝트>구성요소 메뉴를 눌러, Windows Common Controls 6.0/Winsock Control을 선택합니다.

아래는 소켓 서버 샘플소스입니다.

 

아래는 클라이언트 소스코드 샘플입니다.

 

 

서버에서 소켓을 생성하고, 소켓에 로컬이름을 할당합니다.(ip주소, 포트 바인딩)

그리고, 클라이언트의 연결 요청을 기대립니다.( listen)

서버는 여기서 대기상태를 유지하게 되고,

클라이언트는 소켓을 생성하고, 서버의 ip및 포트를 설정하고 서버에 연결합니다.(connect)

그러면 서버는 새로운 소켓을 생성하고, 클라이언트의 연결요청을 허용합니다.

그리고, 기존 소켓은 다른 클라이언트의 연결요청을 기다리며 대기하게 됩니다.(accept)

 

이제 연결된 소켓으로 데이터를 송신/수신합니다.(SendData/GetData)

 

연결을 해제합니다.(Close메서드)

Posted by neodada09